임신 테스트기 사용시기
산부인과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계획적으로 준비를 하고 있든, 혹여 그게 아니더라도 여성에게 임신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매번 병원에서 혈액검사로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데에는 번거로움이 따릅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사용하시는 것이 임신 자가 진단 키트(임신테스트기)인데요! 오늘은 이 임신테스트기의 사용시기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테스트기의 원리
여성이 임신을 하게 되면 신체에서 임신호르몬(융모 생식샘 자극 호르몬)이 분비되기 시작합니다. 이 호르몬은 임산부의 소변으로 배출되는데, 임신테스트기는 이 호르몬(HCG)에 대한 반응을 체크하는 원리로 되어있습니다.

임신 테스트기 사용방법
아침 첫소변(임신호르몬이 가장 많이 농축되어 있다)으로 테스트 하는 것이 비교적 정확합니다. 임신 여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일정이라 던지, 기타 약물, 알코올과 담배 등 유해 요소로 부터 빠르게 산전관리를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산부인과의 검진만큼 정확성을 갖지는 않기 때문에 종종 오류가 발생하기도 한다는 점을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임신 테스트기 사용시기
생리주기를 28일로 가정했을 때, 생리 시작일로부터 2주 후 배란이 이루어지고, 다시 2주 후가 생리일이 됩니다. 따라서 생리 예정일이 지났을 때(배란일 2주 후) 임테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임신호르몬의 분비량이 적어 임신테스트기에 검출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정 후, 10~14일 정도 시간이 경과해야 임신호르몬이 분비되고 소변으로는 2주 후 양성반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리시기에 맞추어 확인하는 것이 유효합니다.
임신 테스트기 정확도
소비자원에서 임신테스트기 23개 제품에 대해 조사한 결과 30% 제품에서 정확도가 떨어지는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약한 양성반응 혹은 양성임에도 음성판정 등의 오류가 확인되었다는 결과인데요.. (충격적..ಥ_ಥ) 맘카페에서도 보면 여러가지 임테기에서 각기 다른 결과 반응으로 혼돈스러워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정확한 확인이 필요한 경우라면 아무래도 산부인과를 찾아 혈액검사나 초음파 검진으로 임신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신테스트기가 음성 반응이 나왔더라도, 생리가 없고 임신 징후가 나타날 때에는 혼자서 의심하지 말고 병원에 가서 정확하게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임신 징후
1. 생리가 늦어지거나, 양이 확연하게 줄었을 경우
초기 착상시기에는 자궁에서 약간의 출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흔히 착상혈이라고 부르는) 이것을 생리로 착각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임신 가능성이 있을 때에는 몸의 변화를 유심히 관찰하는 것이 좋을거 같아요!
2. 배는 고프지만 속이 매스껍고 입맛이 없는 경우(입덧 징후)
입덧과 흡사한 징후가 보일 때에도 임신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입덧은 보통 4~6주가 지나야 생기지만 예민한 산모의 경우 이 시기보다 빠르게 나타기도 합니다.
3. 피로감
몸이 피곤하고, 잠이 많이 오는 경우
4. 미열
임신을 하게 되면 초기에 태반에서 황체 호르몬이 다량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이것이 산모의 기초 체온을 올리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와 원리, 사용방법, 음성 시 주의사항까지 살펴보았는데요! 내몸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행복한 임신 기간을 보내기 위해서라도 몸과 마음을 충분히 준비하시고, 임신을 계획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신초기 증상 9가지
임신초기 증상 9가지 새로운 가족이 되기 위한 준비 안녕하세요! 저는 어느덧 임신 중기를 지나 출산을 2개월 앞두고 있답니다. 임신을 준비하고 배란테스트기를 사용하면서, 아기를 기다리던
rarecolor.tistory.com